본문 바로가기

HouseIDEA/소형주택

작지만 실용적으로 설계한 일본의 소형주택 : OUCHI-18

반응형

 

 

오늘은 일본의 아름다운 도시, 仙台(세인타이)에 위치한 SOHO(소호) 스타일의 협소 주택 'OUCHI-18'을 소개합니다.

 

 

1. 좁은 공간을 독특한 디자인으로

이 집은 1층에 작은 사무실, 2층에 아늑한 주거 공간이 마련된 독특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작지만 공간활용이 잘 된 디자인은 작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인 생활을 가능케 하고 있습니다.

 

 

 

2. 작은 집에서의 효율적인 공간 활용

각 부분이 계획적으로 설계되어 공간의 구성이 돋보입니다. 다용도 가구와 수납 공간이 조화롭게 조합되어 작은 집에서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줍니다. 짜투리 공간도 허투로 쓰지 않으려는 노력이 돋보이며 실용적이고 아기자기한 일본인들의 성형이 잘 묻어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이런 협소주택이 인기를 끄는만큼 참고하기 좋은 구조입니다.

 

3. 작지만 큰 삶을 경험하는 공간

이 작은 집은 '작지만 큰 삶'을 경험할 수 있는 멋진 예입니다. 작은 공간일수록 필요한 것에 집중하는 미니멀리즘이 중요한데, 그런부분들을 잘 구성해 더 풍요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정도 사이즈의 주택에서 개인의 취미와 여유 그리고 수납까지 모든것이 가능하다는게 놀라울 정도입니다.

 

 

 

4. 한국에서도 늘어나는 땅콩주택의 건축

집값이 비싸지고 땅이 귀해진 한국, 그래서 소형주택을 짓거나 리모델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보여드린 집의 디자인은 한국인들이 느낄 수 있는 생활 스타일에도 많은 영감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탕콩주택에서의 효율적인 공간 활용 아이디어를 잘 적용하면 도심에서 만족감을 얻을 수 있을 것 입니다.

 

 

5.마치며

오늘은 'OUCHI-18'을 보면서 작은집의  공간 활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다양한 집의 사례로 아이디어와 트렌드를 소개하며 새로운 영감을 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글을 줄이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주택들>

 

 

기하학적 외관, 미로같지만 실용적인 내부 : 이색적인 소형 건축물

조용한 동네에 랜드마크가 된 건축물 조용하지만 번화가인 거리에 들어선 기하학적인 건축물은 단번에 지역 명물이 되었습니다. 지나가는 사람마다 사진을 찍었으며 내부를 궁금해 했습니다.

houseidea.tistory.com

 

 

현실과 생활이 완벽 분리, 거실 인테리어가 압도적인 오픈 테라스하우스

정원과 거실 인테리어가 멋진 개방형 단독주택 벨기에 건축물 / 175㎡ (53평) 높은 천장에 시야가 탁 트인 전면 유리창이 인상적인 집, 테라스와 정원이 한눈에 들어와 보고만 있어도 마음이 편안

houseidea.tistory.com

 

 

심플함이 무기, 기하학적인 디자인으로 연결된 모던주택

감각적이고 미니멀한 현대식 전원주택 in.포르투갈 ㅣ 320㎡(98평) 미적 완성도에 신경을 쓴 집 설계한 사람이 미래에 다녀온거 아냐? 라는 착각을 가지게 만드는 이 전원주택은 포르투갈 북쪽의

houseide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