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useIDEA/숲속 그린하우스

자연에 대한 존중 : 나무를 품은 친환경 현대 주택

반응형

 

[에토스 하우스: 카리요 데 과나카스테, 코스타리카의 현대적이고 친환경적인 주택]

코스타리카의 카리요 데 과나카스테에 위치한 에토스 하우스는 현대적 미니멀리즘과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융합한 독특하고 효율적인 주택을 선사합니다. 숲이 우거진 토지를 초현대적이면서 초록빛 가득한 집으로 변모시켰습니다. 거주 공간의 실루엣을 만드는 지침은 험한 날씨 조건에 견디는 능력과 최소한의 유지 보수가 필요한 주택이었습니다. 주인 가족이 여러 주 동안 자리를 비울 때, 건축가들은 콘크리트가 중심 역할을 하는 현대적인 브루탈리스트 스타일을 선택했습니다.

 

 

 

[독특함의 상징]

에토스 하우스는 현대적이면서도 친환경적인 특성을 갖춘 카리요의 주택으로, 독특함과 기능성을 모두 잡아냈습니다. 이 주택은 시선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공간을 자랑해 자연과 함께하고픈 마음이 있다면 참고하기 좋은 집이라 생각합니다.

 

 

 

[설계의 핵심: 현대적 브루탈리즘 스타일과 지속가능한 디자인의 융합]

토지에 있는 나무를 최대한 보존하고 중심 안뜰, 침실 및 거실에 몇 그루를 포함하려는 것은 프로젝트의 핵심입니다. 현대 건축물이 기존의 주인이 자연의 연장이 된 것처럼, 두 공간 간의 조화가 매우 자연스럽습니다.

 

금속 바, 목재 패널 및 선별된 목재 마감재가 질감적 효과를 더했고, 실내의 통창은 실내와 외부의 식물들을 하나로 연결한 것 처럼 보입니다. 현대적이고 친환경적이면서도 기능적인 부분이 뛰어난 이 건축물은 다른 집들과는 추구하는 부분이 확실히 차이가 있습니다.

 

 

 

 

[자연 존중: 숲 속의 주택, 식물 보호와 중요성]

주택 주변의 숲을 보호하고 존중하는 것은 이 프로젝트가 추구하는 진정한 가치입니다. 자연환경을 최대한 보존하면서 주택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는데 이러한 노력 덕분에 외부와 내부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공간이 완성된 것 아닐까요?

 

 

[외관과 내부: 메탈 바, 목재 패널, 유리창의 조화로운 조합]

 

주택의 외관은 메탈 바, 목재 패널, 그리고 큰 유리창으로 조화를 이루며, 이는 실내와 실외의 자연적 환경과 어우러지며, 주거 공간을 밝고 개방적으로 만듭니다.

 

 

[설계도 미리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