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예쁜집IDEA "2017 티스토리 결산" 이렇게보니 새롭네요

반응형



예쁜집IDEA가 전원주택 정보를 소개한

것도 벌써 3년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처음에는 카카오스토리채널로 시작해

어플도 나오는 등 제법, 전문적인 매체의

형태로 성장해 매우 뿌듯합니다.


이런 성장에 가장 큰 공헌을 한 매체를

꼽으로고 한다면 저는 티스토리를

자신있게 말하겠습니다. 블로그지만

구성과 운영이 자유로원 홈페이지로

이용하기에 손색이 없었고, 네이버와

달리 애드센스 등 제휴광고를 달 수

있게 허용해 주어 부가적인 수익

창출에도 도움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추가로


하나의 주제로 운영을 꾸준히

해서인지 다음 모바일 채널에도

선정해 주셔서 방문자 및 팬들도

폭발적으로 늘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그럼.. 이런 감사함을 베이스로

2017년 한 해 예쁜집IDEA는 어떤

성과를 이루며 구독자 분들과

소통을 했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X




티스토리는 조용히 운영자들과

감정적인 교류를 시도한다는 점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부분입니다.


화려하지 않지만 매체를 운영하는

본질적인 이유를 되새기게 만들어

주는 이벤트를 열어주시니깐요.






예쁜집IDEA를 운영하면서 가장 신경을

썼던 부분은 집이라는 키워드에 대해

느낄 수 있는 감성과 감정을 구독자

분들과 함께 교류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집의 주목적인 안식과

편안함 그리고 가족이라는 키워드를

많이 썼습니다. 자연과 조화롭고

아늑한 분위기의 집이 많았었죠?




참.. 부끄러운 부분 중 하나입니다.

저의 의지가 나약함을 느낍니다.

1월에는 매주 작성글이 많았다가

하반기에는 음.. 하향 곡선이네요.


꾸준히 나태해졌음을 보여줍니다.

이제 꾸준히 글을 발행하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1년가 459,166분이 방문을 해줬으니

1일 평균 1,258분이나 와주셨네요.






전원주택를 주제로, 주관적이면서

부족한 필력으로 운영했음에도

많이 공감해주시고, 소통해주시고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2018년에도 여러분들이 주신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더 좋은

글들을 발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 1월 예쁜집IDEA 드림-






반응형